⑺ 박우당께서는 포정문에
강증산성사라고 밝혀 놓았다.
▲포정문(布正門)의 강증산성사(姜甑山聖師)
『....중략,
예컨데 제왕(帝王)으로서
내세(來世)하신 분은
복희단군문왕(伏羲檀君文王)이시오.
사도(師道)로서 내세(來世)하신 분은
공자(孔子). 석가(釋迦). 노자(老子)
이시며 근세(近世)의 우리
강증산성사(姜甑山聖師)이시다.』
(여주도장 포정문의 글)
⑻ 나는 구천상제가 아니기에
49일 공부를 하였다.
증산성사께서
신축년(辛丑年) 五월 중순부터
전주 모악산 대원사(大院寺)에 가셔서
불음 불식의 49일 공부를 하시고
7월 5일에 오룡허풍에
천지대도를 여시었다.
(행록2:12)
⑼ 증산께서는 미륵불이 아니라
보호불이라고 박우당훈시말씀의
금산사 이치에서 밝혀주셨다.
『금산사의 미륵은 시루이고,
그 밑은 솥이다.
솥 위에 시루가 있는데,
그 위에 미륵불을 세우고,
좌우에 보호불을 세우고
그 옆에 작은 불을 세웠다.
그것이 날출(出)형상이다.
그게 증산(甑山) ․ 정산(鼎山)이다.
지금도 금산사에서 목탄(木炭)을 캔다.
이것으로도 증명이 된다.』
(박우당 훈시말씀 91. 2. 12)
▲금산사 5불(佛)
⑽ 증산께서 가라사대 미륵은 따로 있다.
증산성사께서 가라사대
“솥이 들썩이니
미륵불(彌勒佛)이 출세하리라”
(예시:68)
☞증산성사께서 미륵이라면
미륵은 이미 출세를 했는데
‘미륵불이 출세하리라’ 라고
예시에 밝힌 것은 증산께서는
미륵이 아니기 때문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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