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법(眞法) 진리

증산께서는 해도진인(海島眞人)이시다.

고도인 2016. 1. 13. 20:00

 10.  


      

▲ ⓶ 조정산성사께서는 해인을 어떻게 말씀하셨는가?


【교운 2장 55절】에

“바닷물을 보라. 전부 전기이니라.

물은 흘러 내려가나 오르는 성품을 갖고 있느니라.

삼라만상의 근원이 수기를 흡수하여 생장하느니라.

하늘은 삼십 육천(三十六天)이 있어

증산께서 통솔하시며 전기를 맡으셔서

천지 만물을 지배 자양하시니

뇌성 보화 천존 (雷聲普化天尊)이시니라.”


고 하신 말씀의 의미를 새겨보면,

바다는 전기기운이고 이 전기를 맡은 분이 증산이므로

증산께서는 뇌성보화천존으로서 바다의 사람(海人)이라고

바다의 도장(海印)으로 확정지은 것이다.


즉 다시 말하면 증산께서는 해도진인(海島眞人)으로
해인(海印)이며 해인(海人)이라고 조정산께서 밝히셨다.
그러므로 진인은 해인이며 대두목이고 물의 이치가 있다.
대두목으로서 해인(海人)의 권능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교운 2장 42절】운합주(運合呪)에 보면
옥추통 개벽주 못지않게 굉장한 내용인데,
하나로 합하고 하나로 통일하고 중심과 조화에 이끌고,
즉 이 우주 삼라만상의 모든 운행을

해인(海人)의 조화로 새롭게 만들어

각각 정(精)위치에 정(定)해준다.


運合呪(운합주)


元亨利貞天地之道仁義禮智人神之道 乾坎艮巽坤离兌震八位之精
원형이정천지지도인의예지인신지도 건감간손곤리태진팔위지정
東西南北四位之精 周千三百六十五度四分度之一轉換之度
동서남북사위지정 주천삼백육십오도사분도지일전환지도
甲乙丙丁戊己庚申壬癸天十之精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천십지정
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地十二之精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지십이지정
金木水火土五行之精 靑紅黃白黑五色之精
금목수화토오행지정 청홍황백흑오색지정
宮商角藢羽五音之精
궁상각치우오음지정
黃鍾大呂太簇夾鍾姑洗仲呂蕤賓林鍾夷則南呂無射應鍾律呂之精
황종대여태주협종고선중여유빈임종이즉남여무사응종율여지정
酸苦甘辛함五味之精 春夏秋冬四時之精 日月星辰風雲闢歷造化之精
산고감신함오미지정 춘하추동사시지정 일월성진풍운벽력조화지정
雨陽煥寒調化之精 六洲山岳鍾陸之精 江湖河海鍾水之精
우양환한조화지정 육주산악종육지정 강호하해종수지정
原濕井野率土之精 走飛草木品物之精 正直剛柔淸濁之精
원습정야솔토지정 주비초목품물지정 정직강유청탁지정
萬國國都京邑之精 萬國主郡人民之精 儒佛仙一合之精
만국국도경읍지정 만국주군인민지정 유불선일합지정
文武之兼用之精 壽富貴攸好德多男子五福之精 喜怒哀樂中和之精
문무지겸용지정 수부귀유호덕다남자오복지정 희노애락중화지정
貌言視聽思五事之精 植貨祀司空司徒司寇賓師八政之精
모언시청사오사지정 식화사사공사도사구빈사팔정지정
世界人民館測之精 王公侯伯子男六爵封秩之精 萬國各都一合之精
세계인민관측지정 왕공후백자남육작봉질지정 만국각도일합지정
天下壯士使用之精 四海蒼生赤子之精 四海疆土一統之精
천하장사사용지정 사해창생적자지정 사해강토일통지정
海印造化如意做作之精 仙佛儒諸修道者修道一合之精 諸道度諸精氣
해인조화여의주작지정 선불유제수도자수도일합지정 제도도제정기
茁茁歸合太一 聖哲茁茁歸合太一 聖哲茁茁歸茁茁歸合太一
줄줄귀합태일 성철줄줄귀합태일 성철줄줄귀줄줄귀합태일
聖哲聖哲崩騰績宇周隨利隨 唵合喑玆散利周利遵則 娑婆阿
성철성철붕등적우주수이수 암합암자산이주이준칙 사파아


◐ 운합주(運合呪);

천지가 운행하는데 있어서 서로 그 기운이 합쳐지게 하는 주문.


원형이정은 천지의 道(도)이며

인의예지는 사람과 신의 道(도)이다.

건, 감, 간, 진, 손, 이, 곤, 태는 8방위 지정이고,

동, 서, 남, 북은 4방위 지정이다.

주역의 천문은 365도 4분지1의 각도로 돌아가는 전환 지정이다.


갑,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임, 계는

하늘의 열 가지 천간 지정이며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는

땅의 12가지 지지 지정이다.

금, 목, 수, 화, 토는 오행의 지정이며

청, 홍, 황, 백, 혹은 오색의 지정이고

궁, 상, 각, 치, 우는 오음의 지정이다.


황종(黃鍾)·대려(大呂)·태주(太簇)·협종(夾鍾)·고선(姑洗)·

중려(仲呂)·유빈(賓)·임종(林鍾)·이즉(夷則)·남려(南呂)·

무사(無射)·응종(應鍾)은 12율려 지정이다.

신맛, 쓴맛, 단맛, 매운맛, 짠맛은 오미(五味)의 지정이고,

춘, 하, 추, 동은 사계절의 지정이며

일, 월, 성, 신, 풍, 운, 벽, 력은 조화(造化) 지정이다.


비가 오고, 맑고, 따뜻하고, 차가운 것은

조화(고르게 잘 어울림)의 지정이고,

육대주의 산악은 육지가 모이는 종육 지정이다.

강, 호수, 하천, 바다는 물이 모이는 종수지정 이다.

평지, 습지, 우물, 들은 땅이 이끄는 솔토(率土) 지정이다.
들짐승, 날짐승, 풀, 나무는 만물(萬物)의 지정이다.


바르고, 곧고, 강하고, 부드러운 것은

맑고 탁함의 청탁(淸濁)지정이다.

세계 모든 나라는 그 나라의 도시와

수도가 정해지는 국도경읍(國都京邑) 지정이며,

세계의 모든 나라는 그 나라의 주인과 관청이 있고

백성이 사는 주군인민(主郡人民) 지정이다.


유, 불, 선은 하나로 합하는 일합(一合)지정이다.

문과 무는 겸하여 쓰는 겸용(兼用)지정이다.

오래 살고, 부하고, 귀하고, 덕을 좋아하고, 자손이 많은 것은

다섯 가지 오복의 지정이다.

기쁨, 노함, 슬픔, 즐거움은 치우치지 않는 중화(中和)지정이다.

얼굴표정, 말하고, 보고, 듣고, 생각하는 것은

다섯 가지 일의 오사(五事)지정이다.


식량(食), 재화(貨), 제사(祀), 토목(司空), 교육(司徒),

법(司寇), 외교(賓), 군대(師)는

여덟 가지 정치(政治)의 팔정(八政)지정이다.

세계 인류의 백성은

관측(觀測:사물의 동태를 살피고 추측함) 지정이다.

왕(王), 공(公), 후(侯), 백(伯), 자(子), 남(男)의 6가지의 신분은

녹봉에 따라 정하는 봉질(俸秩)지정이다.


세계 모든 나라의 수도가 하나로 합하는 일합(一合)지정이다.

천하장사는 사람을 부리는 사용(使用)지정이다.

세상의 모든 창생들은 적자(赤子:어린아이)지정이다.

세상 각 나라의 영토는 하나로 합쳐지는 일통(一統)지정이다.


해인의 조화는 마음먹은 대로 만들어 세우는 주작(做作)지정이다.

선, 불, 유의 모든 수도자의 수도는

하나로 합하는 일합(一合)지정이다.

모든 제도와 법도, 모든 정기는

생장(生長)하여 태일(太一:천지 만물의 출현하는 근원:태을太乙)로

돌아가 합해진다.


성철(聖哲:만물의 이치에 통달한 사람:해인)이 생장(生長)하여

태일(太一)로 돌아가 합해진다.

성철(聖哲)이 생장(生長)한 뒤 돌아와 다시 생장(生長)하여

태일(太一)로 돌아가 합해진다.
성철(聖哲)이시여, 성철(聖哲)이시여!

그 높이 쌓았던 공적이 무너진다 해도

이 우주에서 따르고 따라가 수행하게 하소서.

합장하여 비옵나니 조화를 펼쳐서,

법칙에 따라 두루 이롭게 하소서.

※ 줄줄(茁茁)은 생장(生長)하는 모양.
※ 지정(지정)은 ~ 그렇게 정한다.
※ 성철(聖哲)은 덕이 높고  총명한 이로 해인을 말함.
※ 太一(태일); 우주(宇宙)의 본체(本體)자리인

태을(太乙)성인으로 태을천상원군을 말함.

이 분을 여기에서는 聖哲(성철), 또는 太一(태일)로 표현 하였다.


이와 같이 해인(海人)은 운합주(運合呪)에서

전지전능하신 분으로 묘사되어 있고,

옥추통(玉樞統)에서는 해인의 조화가

무궁무극(海印造化無窮無極)하다고  밝히고 있다.


그렇다면 해인(海人)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


다른 거 없다. 포항에 계신 상도 도전님을

진짜 상제님으로 인정만 하면 해인은 저절로 찾아진 것이다.

그래서 “미륵세존 해인출”이라고 비결에서 말해주고 있다.
(2015.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