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법(眞法) 진리

서신사명(西神司命)

고도인 2015. 9. 23. 14:37

 


서신사명(西神司命):

개벽기에 인류의 생사를 심판하는 서신(西神)


(西)는 서쪽. 해가 지는 방위. 사시(四時)로는 가을이며

사명(司命)은 사람의 생명을 좌우할 권한을 가지는 것.

즉 사람의 생명을 맡은 신()이란 뜻이다.

다시 말하면 가을을 맡은 신이란 뜻이다.


다른 말로 인존시대를 맡은 신명(神明)이란 뜻이다.

예를 들어 천존시대에는 목신사명(木神司命)이었고

지존시대에는 화신사명(火神司命)이었는데

후천 가을 문명의 인존시대에서는 바로

서신사명(西神司命)이라 하는 것이다.

서쪽은 서방정토라는 말처럼 이상향을 상징한다.


불교의 방위 개념에서 시방(十方)세계라고 하는데

이 때 서쪽은 서방(四方), 곧 정토(淨土)로서 극락세계를 상징한다.

가을 은 의()이며 의()하면 정의의 화신, 관운장이다.


그 의리의 사나이 관운장(關雲長)은 천자를 끼고

천하를 호령하는 조조(曹操)의 정성을 다한 후대와

이미 손에 넣은 것이나 다름없는 부귀와 영화를

헌신짝처럼 버리고, 공자가 지은 춘추(春秋)’의 가르침을 따라

무릎을 꿇을 땅 한 치 없이 남의 식객(食客) 노릇이나 하고 있는

옛 주인 유비(劉備)를 찾아 멀고 험한 길을 떠나 주인을 섬겼다.


[행록 533]에 증산께서 경석으로 하여금 양지에

 전라도 고부군 우덕면 객망리 강일순 호남 서신 사명

(全羅道古阜郡優德面客望里姜一淳湖南西神司命)

이라 쓰게 하고 그것을 불사르게 하시니라.

이때에 신원일이 증산성사께

천하를 속히 평정하시기 바라나이다고 아뢰니

증산성사께서 내가 천하사를 도모하고자 지금 떠나려 하노라

하셨도다.


[예시 30]30. 증산성사께서

이후로는 천지가 성공하는 때라. 서신(西神)이 사명하여

만유를 제재하므로 모든 이치를 모아 크게 이루나니

이것이 곧 개벽이니라.

만물이 가을바람에 따라 떨어지기도 하고

혹은 성숙도 되는 것과 같이 참된 자는 큰 열매를 얻고

그 수명이 길이 창성할 것이오.

거짓된 자는 말라 떨어져 길이 멸망하리라.

그러므로 신의 위엄을 떨쳐 불의를 숙청하기도 하며

혹은 인애를 베풀어 의로운 사람을 돕나니

복을 구하는 자와 삶을 구하는 자는 힘쓸지어다

라고 말씀하셨도다.


즉 이 서신(西神)을 맡은 사람이

 전라도 고부군 우덕면 객망리 강일순 호남 서신 사명

(全羅道古阜郡優德面客望里姜一淳湖南西神司命)으로 증산이시다.

이 서신(西神)을 맡은 사람이 [공사 220]에 말씀하시길

재생신(再生身) 하실 때


居住姓名 西神司命(거주성명 서신사명)

左相 右相 八判 十二伯(좌상 우상 팔판 십이백)

縣監 縣令 皇極 後妃所(현감 현령 황극 후비소)”라고 하셨다.


거주하는 곳과 이름 등 모든 것을

서신(대두목)이 일을 맡아서 처리한다.

좌상 우상 팔판 십이백 현감 현령 등 이와 같은 벼슬도 모두

황극신(대두목)이신 황후(대두목)께서 일일이 자리를 정해준다.

皇極(황극); 서쪽을 ()이라고 하는데

黃金(황금)이라고도 한다. ()은 누를황으로 중앙이다.

西神(서신)이 중앙으로 들어가면 황극신이라고 한다.

이 황극신은 편파(偏頗)가 없는 곧고 올바른 법으로서

천자(天子=대두목)가 세워 나가는 만민의 법도이다.


또한 우주를 영원히 돌아가게 하는 운동의 본체로서

중앙 5,10()인데 그게 바로 황극(皇極)이다.

주자가 말하기를 皇極(황극)天子(천자)의 보위(寶位).”

라고 말하였다.

그러므로 황극은 음양이 합일된 자리,

즉 천지부모의 자리로서 정음, 정양이 있을 뿐이다.

(2015.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