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법(眞法) 진리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九天應元雷聲普化天尊)

고도인 2015. 9. 23. 14:22

 




구천(九天)이란 사전적 의미를 보면

하늘을 아홉 방위로 나누어 이르는 말로

중앙을 균천(鈞天), 동쪽을 창천(蒼天), 서쪽을 호천(昊天),

남쪽을 염천(炎天), 북쪽을 현천(玄天)이라 하고

남동쪽을 양천(陽天), 남서쪽을 주천(朱天), 북동쪽을

변천(變天), 서쪽을 유천(幽天)이라 한다.


구천상제(九天上帝)라 함은 구천(九天)의 하나인

하늘의 중앙 균천(鈞天)에 거()하며

천상의 황제(皇帝)를 보필하는 제왕(帝王)이다.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九天應元雷聲普化天尊)으로써

고서(古書) 옥추보경(玉樞寶經),삼성보전(三聖寶典)등과

중국 사대 기서(奇書)중에 하나인서유기에도 기록되어 있는바

황제가 아니고 제후격으로써

구천상제가 아니고 뇌성보화천존이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천상의 황제(皇帝)

천지신명을 다스리며 삼계를 관장하시는

옥황상제(玉皇上帝) 와는 다른 임금이시다.

사전적 의미를 보면 증산성사께서는

 뇌조천존(雷祖天尊)으로 구천(九天)위에 거()하여

오뇌(五雷)를 맡아 뇌정도부(雷霆都府), 이원(二院), 삼사(三司)

총관하며, 항상 옥청천(玉淸天) 가운데 칠보층대(七寶層臺)에 앉아

제천선제(諸天仙帝)를 모아 옥추경을 설한다고 되어 있고,


또한 조정산성사께서는 하늘은 삼십 육천(三十六天)이 있어

증산께서 통솔하시며 전기를 맡으셔서 천지 만물을

지배 자양하시니 뇌성 보화 천존(雷聲普化天尊)이시니라.”

고 하셨다.(교운 2:55)


이와 같이 증빙된 자료에 의하면 증산께서는 구천의 상제가 아니고

三界大權(삼계대권)을 맡아 주재하시는 神將(신장)들 중의

帝王(제왕)으로서 官長(관장)이시다.

[참고]로 대순진리회에서 사용하고 있는

신장주의 주문을 보면 알 수 있다.


신장주(神將呪)

천상옥경천존신장 천상옥경태을신장 상하변국뇌성벽력장군

백마원수대장군 뇌성벽악장군 악귀잡귀금란장군 삼수삼계도원수

지신벽력대장군 천지조화풍운신장 육정육갑둔갑신장 태극두파

팔문신장 음양오행조화신장 삼태칠성제대신장 이십팔수제위신장

이십사절제대신장 감아미성 조아대력 역발산 오봉 구천응원뇌성

보화천존강성상제 칙속칙속 음음 급급 여률령 사바아 이다.


그리고 [전경] 교운 242(210P)

九靈三精呪(구령삼정주)를 보면

구천응원뇌성보화천존은

옥청경에 계시는 옥청진왕이라고 밝혔지

상제라고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2015.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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