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의 예언

[스크랩] 진짜 귀의처는 미래에 오실 삼존불

고도인 2008. 1. 12. 18:24

 

 

 ★  참된 삼귀의처를 증거 하여 알게 하노라

 

 

『팔만대장경(八萬大藏經)』은

 

석가모니가 49년 동안 행한 팔만 가지 설법(說法)을

 

기록한 것인데, ‘팔만대장경(八萬大藏經)’의 뜻은

 

‘팔만 가지 설법으로 크나큰 비밀을 감추어놓은

 

경전(經典)’이란 뜻이다.

 

이 대장경(大藏經)을 보면 석가모니는 모든 설법을 비유를 들어 진실을 비밀스럽게 감추어 놓았는데, 열반에 들기 전 하루 동안은 비교적 상세하게 설(說)해 주었다. 이것을 기록한 것이 열반경(涅槃經)이다. 그런데 『열반경(涅槃經)』 8권(卷) 여래성품(如來性品)을 보면 석가모니 부처의 설법은 다름아닌 삼존불(三尊佛)에 귀의(歸依)하도록 만드는 방편의 법(法)이요, 진짜 귀의처(歸依處)는 미래에 오실 삼존불(三尊佛)이라는 것이다.


亦令衆生於我身中 起塔廟想禮拜供養

역령중생어아신중 기탑묘상례배공양

如是衆生 以我法身爲歸處 一切衆生皆依

여시중생 이아법신위귀처 일체중생개의

非眞邪僞之法 我當次第爲說眞法

비진사위지법 아당차제위설진법

또한 중생들로 하여금 나의 몸을 위해, 탑이나 절을 짓거나 하여 예배 공양하게 하고, 이와 같이 중생들이 나의 법신에 귀의처를 삼음으로써 일체 중생이 다 의지하는 것은 참이 아니고 삿되고 거짓된 법이다. 내가 마땅히 차제에 진실한 법을 설하리라.

[삼보(三寶)를 ‘불(佛) • 법(法) • 승(僧)’이라 하여 귀의처를 삼으나 이것은 진짜 삼귀의처가 아니라는 것이다.]


此大乘 無有三歸分別之相

차대승 무유삼귀분별지상

所以者 何於佛性中 卽有法僧

소이자 하어불성중 즉유법승

爲欲化度聲聞凡夫故

위욕화도성문범부고

이 대승은 삼귀의를 분별하는 상이 없느니라.

그 까닭은 무엇인가? 어찌 불성(佛性) 가운데 법(法)과 승(僧)이 따로 있겠느냐.

성문(聲聞)과 범부(凡夫)를 교화하여 제도하고자 함이니라.


我今廣爲衆生 顯揚如是 如來秘藏 證知眞三歸依處

아금광위중생 현양여시 여래비장 증지진삼귀의처

能信大涅槃經者 是人不遠求三歸依處

능신대열반경자 시인불원구삼귀의처

何以故 於未來世 我身當卽成就三寶

하이고 어미래세 아신당즉성취삼보

衆生皆依 恭敬禮拜三尊

중생개의 공경예배삼존

내가 이제 널리 중생을 위하여 이와 같이 여래의 비밀히 감춘 것을 드러내어 참된 삼귀의처를 증거 하여 알게 하나니.

능히 대열반경을 믿는 자는 멀지 아니하여 삼귀의처를 구하리라.

어떤 연고냐 하면, 내 자신이 마땅히 삼보를 성취한즉 중생이 모두 의지하여 삼존(三尊)께 공경 예배할 것이니라.

 

 

 

                                                   2007년 11월 19일 고 완영입력

 

 


출처 : 고도인의 해인海人으로 가는 카페
글쓴이 : 高 道 人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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