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법(眞法) 진리

전교(傳敎); 그 이로움을 가르침으로 전한다.

고도인 2015. 10. 12. 00:50

 




傳 敎(전 교)

 

七閏十九歲爲章二十七章是會當(칠윤십구세위장이십칠장시회당)

接 間一年置閏則有餘日 間二年置閏則日不足 及至十九年

접 간일년치윤즉유여일 간이년치윤즉일부족 급지십구년

置七閏則無餘不足故 以十九年爲一章

치칠윤즉무여부족고 이십구년위일장

二十七章爲一會凡五百十三年也孟子 所謂五百年必有王者

이십칠장위일회범오백십삼년야맹자 소위오백년필유왕자

興者此也三會爲統 三統爲元 循環往復互無彊

흥자차야삼회위통 삼통위원 순환왕복호무강

接 一會各五百十三年則 三會合一千五百三十九年也

접 일회각오백십삼년즉 삼회합일천오백삼십구년야

一統各一千五百三十九年 則 三統合四千六百十七年是爲一元

일통각일천오백삼십구년 즉 삼통합사천육백십칠년시위일원

四天六百十七年前丁巳軒轅立極肇斯元

사천육백십칠년전정사헌원입극조사원

接 黃帝距今四千六百十七年前丁巳(上元甲前計算)

접 황제거금사천육백십칠년전정사(상원갑전계산)

萬像萬事皆有是 諸法諸書總此源

만상만사개유시 제법제서총차원

接 天文地理人事 皆黃帝之所始敎而 史記記年亦自黃帝始也

접 천문지리인사 개황제지소시교이 사기기년역자황제시야

傳囂頊嚳勛華禹 初統初會世世聖

전효욱곡훈화우 초통초회세세성

接 自黃帝至於舜禹畧五百年矣 初統初會者以黃帝爲始則

접 자황제지어순우략오백년의 초통초회자이황제위시즉

以黃帝元年計 以至於 舜禹五百十三年者也

이황제원년계 이지어 순우오백십삼년자야

日出萬暈同發明 春回品物共華盛

일출만운동발명 춘회품물공화성

初統之中降中季 聖不承承但一時

초통지중강중계 성불승승단일시

接 初統者黃帝以後 凡一千五百三十九年之謂而

접 초통자황제이후 범일천오백삼십구년지위이

五百十三年以後則初統之中會也

오백십삼년이후즉초통지중회야

一千二十六年以後則爲初統之季會也

일천이십육년이후즉위초통지계회야

禹後有湯湯後文 一會一聖應會期

우후유탕탕후문 일회일성응회기

中統由來世漸降 聖不道行但敎傳

중통유래세점강 성불도행단교전

接 中統者黃帝卽位 後千五百三十九年以後爲仲統也

접 중통자황제즉위 후천오백삼십구년이후위중통야

釋後有孔孔後耶一會一敎各門筵

석후유공공후야일회일교각문연

接 釋迦如來距今二千九百五十年(癸亥年計)

접 석가여래거금이천구백오십년(계해년계)

癸丑生 孔子距今二千四百七十四年

계축생 공자거금이천사백칠십사년

庚戌生 耶蘇距令一千九百二十三年辛酉生

경술생 야소거령일천구백이십삼년신유생

季統敎亦無慨聖 惟有術述聖斷啓來

계통교역무개성 유유술술성단계래

接 季統者黃帝卽位 後三千七十八年以後之季統也

접 계통자황제즉위 후삼천칠십팔년이후지계통야

距今一千五百年前六朝及新羅之時 佛道中興

거금일천오백년전육조급신라지시 불도중흥

其後五百年距今略一千年前大宋之時濂洛諸賢一時傳道

기후오백년거금약일천년전대송지시렴락제현일시전도

其後五百年以後 羅馬法王以耶蘇敎爲西洋之盟主

기후오백년이후 라마법왕이야소교위서양지맹주

佛梁儒宋耶羅馬 一敎一昌應會回

불양유송야라마 일교일창응회회

 

(교운 226절 본문참조)

조정산성사께서 1923년에

금년이 이재신원(利在新元) 계해년(1923)이라

고 말씀을 마치고 전교를 내리시니라.

 

이재신원(利在新元) 계해년;

새로운 원년인 계해년(1923)부터 이로움이 있다.

전교(傳敎); 그 이로움을 가르침으로 전한다.


윤년이 7번 있는 19년은 1()이다.

27()1()이다.

19년에 윤월을 7번 두면 날짜가 남지도 않고 부족하지도 않다.

이렇게 하여 정해진 19년을 1()이라 한다.


그리고 27()1()이므로 1()513년이다.

맹자가 말한 오백년마다 반드시 새로운 왕[聖人]이 일어난다.’

는 것은 회()를 두고 말한 것이다.

3()1()이고 3()

1()이 되어 끊임없이 순환 왕복한다.


4617년 전() 정사년[丁巳年:1()이 시작하는 해]

황제헌원(軒轅)이 등극하여 나라를 세웠다.

만상(萬象) 만사(萬事) 모두가 여기서 시작하고,

제법(諸法) 제서(諸書) 모두가 이를 근원으로 한다.

천문, 지리, 인사 모두를 황제가 비로소 가르치기 시작한 것이며,

(사마천이 지은) 사기(史記)의 기년(記年) 역시

황제로부터 시작한다.


황제로부터 전하여진 소호금천씨(小昊金天氏),

전욱고양씨(頊高陽氏), 제곡고신씨(帝高辛氏),

제요도당씨(帝堯陶唐氏), 제순유우씨(帝舜有虞氏),

제우하우씨(帝禹夏禹氏)는 초통 초회 때 대대로 성인이었다.

초통 초회 때 효, , , , , 우 등 성인이 대를 이어

계속 나타난 것은) 해가 뜨면 만방에 비치는 광휘가

모두 동시에 밝게 드러내 놓고, 봄이 돌아오면 만물이 모두 함께

번성하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그러나 초통에서 초회를 지나 중회와 계회에 이르러서는

성인이 계속 이어지지 않고 일정한 시기를 두고 계승되었다.

초통 중회에는 우임금 이후 탕왕이 있었고,

초통계회에는 탕왕 이후 문왕이 있었으니,

1회에 한 명의 성인이 있음은 한 회에 한 사람의 성인이

()의 시기에 응한 것이다.


그리고 중통 이후로 대를 이어 내려오면서부터는

성인의 도()는 행해지지 않고

(:종교적 가르침)만 전하여졌다.

중통은 황제 즉위 후 1539년 이후이다.

석가모니 뒤에 공자가 있었고, 공자 뒤에 예수가 있음은

한 회()에 하나의 교()가 각각 교문(敎門)을 연 것이다.

서가여래는 지금[계해년(癸亥年, 1923]으로부터 2950년 전

계축생이고, 공자는 지금으로부터 2474년 전 경술생이고,

예수는 1923년 전 신유생이다.


계통에서는 교() 또한 여는 성인이 없어

오직 성인의 가르침만 이어져 내려왔다.

계통은 황제 즉위 후 3078년 이후이다.

지금[계해년(癸亥年, 1923]으로부터 1500년 전

육조시대(남북조시대)와 신라 때 불도가 번창하였다.

그후 500년간 즉 지금[계해년(癸亥年, 1923]으로부터

1000년 전 대송시대에 염제와 낙양에 있는

모든 현인들이 한때나마 도를 전했다.


그 후, 500년 이후 로마법황(로마교황)

야소교(예수교)로써 서양의 맹주가 되었다.

불교는 양나라(남북조시대 때 나라 이름), 유교는 송나라,

야소교는 로마에서 각각 하나의 종교가 창성하게 된 것은

()에 응한 것이다.

(2015.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