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법(眞法) 진리

네 명당(明堂)의 정기를 종합하여야 하니라

고도인 2016. 1. 13. 13:56

 7.     네 명당(明堂)의 정기를 종합하여야 하니라

 


증산성사께서 각 처에서 정기를 뽑는 공사를 행하셨도다.

강산 정기를 뽑아 합치시려고

부모산(父母山)의 정기부터 공사를 보셨도다.


부모산은 전주 모악산(母岳山)과

순창(淳昌) 회문산(回文山)이니라.

회문산에 이십사 혈이 있고

그 중에 오선위기형(五仙圍碁形)이 있고

기변(碁變)은 당요(唐堯)가 창작하여 단주를 가르친 것이므로

단주의 해원은 오선위기로부터 대운이 열려 돌아날지니라.


다음에 네 명당(明堂)의 정기를 종합하여야 하니라.


네 명당은 순창(淳昌) 회문산(回文山)의 오선위기형과

무안(務安) 승달산(僧達山)의 호승예불형(胡僧禮佛形)과

장성(長城) 손룡(巽龍)의 선녀직금형(仙女織錦形)과

태인(泰仁) 배례밭(拜禮田)의 군신봉조형(群臣奉詔形)이니라.


그리고 부안 변산에 二十四 혈이 있으니

이것은 회문산의 혈수의 상대가 되며

해변에 있어 해왕(海王)의 도수에 응하느니라.


회문산은 산군(山君),

변산은 해왕(海王)이니

증산성사께서 그 정기를 뽑으셨도다.
(공사 3:6)


⚫ 증산성사께서 각처(各處)의 정기(精氣)를 뽑아서

그곳의 정기를 뽑아 합치신 것은

흩어져 있는 정기를 모아서 일맥(一脈)을 이루게 함으로써

완전한 천지공사가 이루어지게 하시기 위해서다.


증산성사께서 정기를 뽑으신 각처 살펴보면,


⚫ 부모산(父母山)으로

① 전주(全州) 모악산(母岳山)과

② 순창(淳昌)회문산(回文山)이다.


⚫ 네 곳의 명당(四明堂)으로는
① 순창(淳昌) 회문산(回文山)의 오선위기형(五仙圍碁形)
② 무안(務安) 승달산(僧達山)의 호승예불형(胡僧禮佛形)
③ 장성(長城) 손룡(巽龍)의 선녀직금형(仙女織錦形)
④ 태인(泰仁) 배례밭(拜禮田)의 군신봉조형(群臣奉詔形) 이 된다.


“다음에 네 명당(四明堂)의 정기를 종합하여야 하니라”


① 순창(淳昌) 회문산(回文山)의 오선위기형(五仙圍碁形)
먼저 단주(丹朱)의 해원도수를 붙여놓으신

순창(淳昌) 회문산(回文山)은

오선위기형(五仙圍基形)의 정기로써

조정산께서 도를 창출 했듯이

오선으로부터 새로운 진법의 도(道)를 창출(創出)케 하셨다.


이는 선천의 원(寃)으로 얼룩진 세상이 아닌

순창의 맑고 깨끗하게 창성(昌成)할 수 있는 정기를 쓰신 것이고,

회문산에는 오선위기형(五仙圍碁形)이 있으니

증산께서는 다섯 번째로 오시는 신선으로부터

바둑의 시조 단주의 해원도수를 보심으로써

단주의 해원은 오선위기로부터 대운이 열려 돌아날지니라.

(공사 3:6)라고 하셨다.


즉 다섯 번째 대두목으로부터

후천오만년(後天五萬年) 진법의 법방을 창도(創道)케 하셨으니

이제 후천오만년의 대운(大運)이 열리게 된 것이다.

후천오만년(後天五萬年)의 도(道)의 창도(創道)는

무극(无極:상제님)으로부터 시작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다섯 신선이 와야만

성도(成道)가 되는 것이다.

(2015.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