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④ 태인(泰仁) 배례밭(拜禮田)의 군신봉조형(群臣奉詔形)
태인은 클 태(泰)+어질 인(仁)은 영적(靈的)으로
크신 상제님을 나타내는 것이고,
배례밭(拜禮田)은 상제님께 배례를 올리는 터전을 말하는 것이고,
군신(群臣)이란 군자(君子)들의 큰 무리라는 뜻이며,
봉조(奉詔)란 상제님을 받들고
상제님의 뜻을 알린다는 뜻이다.
따라서 증산성사께서 태인(泰仁) 배례밭(拜禮田)의
군신봉조형(群臣奉詔形)의 정기를 쓰신 것은
태초의 인류의 씨앗이신 상제님께 4배를 올리는
터전을 대두목께서 마련해 놨으니,
즉 진법의 법방을 짜놨으니
이 법방대로 상제님께 예를 올리고
이 법방대로 공부하여 상제님을 세상에 알리면
진법이 성공되어 후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공사를 보신 것이다.
◎ 결론
① 그리고 “부안 변산에 이십사 혈이 있으니
이것은 회문산의 혈수의 상대가 되며”라고 하셨으니
회문산의 혈수의 상대가 부안 변산인데
부안 변산은 해변에 있어 해왕이라고 하였다.
해왕은 해인이라는 말이다.
회문산의 이치로 오신 조정산께서
강증산 성사의 신위를 밝히고 도(道)를 밝혀
도(道)가 출현하였듯이 이번에도 판 밖에서
부안 변산 혈수의 정기로 오신 해왕이
박성미륵세존을 밝히는 것이다.
이 부안 변산 24혈의 한 맥을 이루기 위해서
각처의 정기를 뽑으신 것이다.
또 “해변에 있어 해왕의 도수에 응하니라” 하신 것은
박성미륵세존을 밝힌 대두목은
물의 이치로서 해인(海人)이기 때문에
해인(海印)을 갖는 도수를 보신 것이 그대로 된다는 것이다.
즉 “회문산은 산군(山君)으로 상제님을 말함이요,
변산은 해왕(海王)으로 해인이신 대두목을 말함이니
상제님께서는 대두목께로 응하신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비결에 미륵세존 해인출이라고
즉 미륵세존께서는 해인이 밝혀서 출현하신다고 했다.
증산성사께서 회문산과 변산의 두 정기가
맥(脈)을 이루도록 조정하시어
상제님께서는 강세하시어 산군(山君)이시고
대두목은 도(상제님)를 밝혀 해왕(海王)을 이룰 수 있게 하셨다.
증산성사께서 이렇게 부모산(父母山)의 정기를 뽑아
네 명당(四明堂)의 정기를 합치는 도수(度數)를 보신 것은
단주해원을 풀어내는 오선위기혈로써 대운을 열고,
네 명당(四明堂)의 정기를 모두 합쳐 후천오만년의
대운(大運)을 해원도수로써 이루어지게 하신 것이다.
네 명당의 정기를 요약하면
① 순창 회문산 오선위기형은
순창의 맑고 깨끝한 기운으로 모든 이치를 모아
오선(五仙)으로부터 판 밖의 새로운 도(道)를 창출케 하셨다.
② 무안 승달산 호승예불형은
대두목께서 밝힌 상제님을 예로써 모시고
이 진법을 힘써 닦으면 도통에 도달하여 편안함을 얻는다.
③ 장성 손룡 선녀직금형은
이제 관왕으로서 장성 됐으니 경위와 이치를 밝혀서
상제님과 대두목을 모셔라.
④ 태인 배례밭 군신봉조형은
인류의 태조(太祖)이신 상제님께
배례를 올릴 수 있는 터전을 대두목께서 마련했으니
군자들은 상제님과 대두목을 모시도록
이 법방을 창생들에게 알려 주어야 후천의 운수가 열린다.
(2015.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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