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지가 해설방 ★/●•―‥뱃 노래

[스크랩] 이내 도덕 삼천년후道德 三千年後

고도인 2008. 1. 12. 18:04

고 도인의 채지가 해설

 

 

60. 역력히도 하신말씀 이내 도덕 삼천년후道德 三千年後

* 역력히: 하나하나 그 자취가 똑똑하게.

* 이내도덕 삼 천년 후: 석가부처께서는 정법천년 상법천년 말법천년.

  삼천년이 지나면 미륵불이 출현하신다고 하신 말씀이라.

* 도덕(道德): 윤리 행위의 선악. 정사(正사)의 원리.

  곧 인간이 걸어 나갈 바른길 사회생활에 있어서 인간의 행동규범.

* 역력히 하신말씀;‘미륵존불’과 두타존자인 ‘옥불(玉佛)’ 사이의 대화가 나오는데, 이것을 잘 살펴보면 석가모니불이 미륵존불에 앞서 먼저 하생하고 3,000년이 지나서 미륵존불이 드디어 인세에 강림하시게 되는 사연이 잘 나타나 있다. 대중 전체와 석가제천대성과 일체뇌신과 금강호법이 함께 와서 모두 좌석에 모일세, 미륵불(彌勒佛)께서 대중에 고하여 가라사대 “내가 이제 33천(三十三天) 위에 올라갔다가 3,000년 후에 마땅히 하계(下界)에 내려가서, 바야흐로 용화정법(龍華正法)을 설하여 널리 인간과 천상까지 제도하리라” 하더라. 이때 대중이 절하고 고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오직 세존(世尊)께서 크게 자비를 베푸시와 조속히 하생하시어 중생을 구원하고 제도하여 주시옵소서. 만약 3,000년 뒤를 기다리신다면 중생들이 고난을 받아 그 시대에 가서는 적게 봐서는 500년에 하나를 뺄 것이요, 크게 보면 1,000년에 하나를 뺄 것이라. 500년에 하나를 빼어 바꾸게 될 때는 말겁(末劫)이 장차 이르러 여러 가지 고난이 닥쳐올 것이니, 그때는 오곡이 적게 날 것이요, 백 가지 괴물이 당을 이루고 요물들이 세상을 어지럽게 하고 가지가지 종류가 떼를 이룰 것이며, 2,500년 후에는 바로 하원(下元)으로 나누는 때라. 백성이 지내기가 어려울 것이니, 오직 원하옵건대 미륵존불께서 일찍 하생하시고 3,000년 후를 기다리지 마옵소서” 하더라. 관음보살이 모든 대중으로 더불어 하생하심을 청하여 마지아니하시고 애절하게 고하시되 “세존이시여, 속히 하생하시와 중생을 구원하고 제도하셔서 말겁에 닥쳐올 고난을 떠나게 하여 주시옵소서” 하였다.

* 불교종헌 2장 5조에 명시;“불기원년은 단기檀紀1307년으로 부터 기산한다.”라고 되어 있다. 원년은 단기(檀紀)1307 ~ 4307년. 서기 1974년이 불교의 운세 三千年(삼천년)이 끝나는 해가되니 2008년 금년에 불기는 3034년이 된다.

61. 용화도장龍華道場 넓은 도장道場 일만이천 도통一萬二千 道通일세

* 예시 45 상제께서 태인 도창현에 있는 우물을 가리켜 이것이 젖(乳유)샘이라.

  고 하시고 도道는 장차 금강산 일만 이천 봉을 응기하여 일만이천의 도통군자로

  창성 하리라 그러나 후천의 도통군자에는 여자가 많으리라.

* 주장춘은 지맥의 흐름을 파악하여 성인의 내림(來臨)과 도(道)의 출현을 밝혀 놓았는데, 이것이 바로 「도통연계도보(道通聯係圖譜)」이다.

山之祖宗 崑崙山 原名須彌山也

산지조종 곤륜산 원명수미산야

(산의 조종, 즉 산의 근본은 곤륜산인데, 원래 이름은 수미산이라)

崑崙山第一枝脈 入于東海生儒拔山

곤륜산제일지맥 입우동해생유발산

儒拔山生尼丘山 起脈七十二峰 運在子午卯酉

유발산생니구산 기맥칠십이봉 운재자오묘유

故生孔子 七十二名道通也

고생공자 칠십이명도통야

(곤륜산의 제1지맥이 동해로 뻗어가서 유발산을 만들고, 유발산이 니구산을 만들었으니 그 맥이 72봉을 형성했다. 운(運)은 자오묘유(子午卯酉)에 있더라. 고로 공자가 니구산의 정기를 받고 태어나 72명을 유도(儒道)에 통하게 하였다.)

崑崙山第二枝脈 入于西海生佛秀山

곤륜산제이지맥 입우서해생불수산

佛秀山生釋定山 起脈四百九十九峰 運在寅申巳亥

불수산생석정산 기맥사백구십구봉 운재인신사해

故釋迦牟尼 四百九十九名道通也

고석가모니 사백구십구명도통야

(곤륜산 제2지맥이 서해로 뻗어가서 불수산을 만들고 불수산이 석정산을 만들었으니, 그 맥에 499봉을 형성하였다. 운(運)이 인신사해(寅申巳亥)에 있더라. 고로 석가모니는 석정산의 정기를 타고 태어나 499명을 불도(佛道)에 통하게 하였다.)

崑崙山第三枝脈 入于西海生橄欖山 起脈十二峰

곤륜산제삼지맥 입우서해생감람산 기맥십이봉

運在子午卯酉 故生耶蘇 耶蘇十二名道通也

운재자오묘유 고생야소 야소십이명도통야

(곤륜산 제3지맥이 서해로 뻗어가서 감람산을 형성하고 그 맥에 열두 봉이 생겼으니 운(運)이 자오묘유(子午卯酉)에 있더라. 고로 예수가 감람산의 정기를 받고 태어나 12명을 서도(西道)에 통하게 하였다.)

崑崙山第四枝脈 入于東海生白頭山

곤륜산제사지맥 입우동해생백두산

白頭山生金剛山 起脈一萬二千峰 運在辰戌丑未

백두산생금강산 기맥일만이천봉 운재진술축미

故生甑山 天地門戶母嶽山下 道出於熬也

고생증산 천지문호모악산하 도출어오야

故一萬二千名道通也

고일만이천명도통야

(곤륜산 제4지맥이 동해로 뻗어가서 백두산을 형성하고, 백두산이 금강산을 만들어 그 맥이 1만 2,000봉을 형성하였으니 운(運)이 진술축미(辰戌丑未)에 있더라. 그러므로 증산이 태어나 천지의 문호인 모악산 아래 결실의 도(道)가 나오리라. 그러므로 1만 2천명이 도에 통하리라.)

출처 : 고도인의 해인海人으로 가는 카페
글쓴이 : 高 道 人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