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10월 16일 훈시
♣ 참 도(道)가 어렵긴 굉장히 어려운 모양이다. =>참도=>진도(眞道)=>참진법.
상제님께서 가르쳐 주신 원리가 우주가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고, 변화 하는 것을 가르쳐 주신 것이다. 상제께서 천도를 가르쳐 주셨다. 천도가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다. 이게 한번 도는 데는 12만9천6백년이 걸린다. 우리가 천도를 공부하는 것이 완전히 이해가 가야 마음에서 우러난다. 도가 우리눈에는 안 보인다. 천도상 극락(極樂)이 오는 거여. 극락이란 다 같이 즐거운 세상이여. 좋은 세상이 오는 것을 과거에 석가, 공자, 예수가 가르쳤다.
이것을 믿는 것이 종교다. 그런데 그 가르침을 왜곡되게 가르치니까, 사람들이 혼란이 오는 거다. 극락 세상에 오는데, 공자의 대동세계(大同世界), 석가의 극락세상(極樂世上)이 오는 거여.
☞ 天道(천도)는 완성되기 위하여 변화하는 것이다.
♣ 우리의 목적지인 파라다이스(낙원)로 가는 방법이 뭐냐 하면 신인상합(神人相合)이여. 지금까지 선천세상은 육신(肉身)과 정신(精神)이 분리된 세상이다. 요번에는 신의 세계와 인간계가 합쳐야 한다. 이 방법은 대순(大巡)밖에 없다. 여러분이 진리 안다면 분란이 일어날 것이 없다.
분란이 두 종류인데, 하나는 우리의 진리를 완전히 인정하지 않는 단체이고, 하나는 나를 하느님이라고 하는 단체다. 이 단체들이 물의를 일으킨다.
♣ 상제님께서 신인상합의 법을 짜실 때,
난법(亂法)을 먼저 세우고 그 후에 진법(眞法)을 내린다고 하셨다.
처음에는 강증산(姜甑山)을 성사(성師), 혹은 신인(神人)이라고 하면서 흘러 왔다. 도주님께서 바로 강증산께서 구천상제 (九天上帝)님이시라고 밝히셨다. 이것이 진법(眞法)을 정하신 것이여.
우리는 계시(啓示)이고, 임명(任命)이고, 발표이거든.
구천상제님께서 옥황상제님에게 계시(啓示)로서 종통을 세우시고, 옥황상제 님께서는 도전님에게 임명한다 했거든. 많은 사람을 모아놓고 임명했다.
☞ 구천상제(龜거북 구, 泉샘 천, 桑뽕나무 상, 提끌 제, 다스릴 제);
거북은 북쪽이고 북 쪽은 1·6수이고 1은 하늘이고 하늘의 주인은 하느님이시다. 그래서 唯一神(유일신)이다. 一神(일신)과 三神(삼신)은 다르다.
☞ 桑田碧海(상전벽해); 뽕나무 밭이 바다로 변했다. 즉 구천상제가 海人(해인)이라는 말씀이다. 桑(뽕나무 상); 木(목)이 네 개, 파자 하면 十 八(18)×4=72둔이 된다. 十이 8개를 측자하면 ⌗, ⌗이 된다. 이 井(정)도령이 해인이며 구천상제이며 모든 것을 맡아서 다스려 나간다는 뜻이다.
☞ 진법이 또 있음을 암시하신 것이다. 그리고 도전님께서 이후에 발표 하셨거든. 총 제생관장 이라고..... 官長(관장)이라함은 “官廳(관청)의 首長(수장)”을 말한다. 三界大權(삼계대권)을 주재하시는 대우주의 官長(관장)이시다.
대순신앙 136~137p
♣ 도주님께서 호를 내리시고, 이것을 앞으로 도호(道號)로 쓴다고 했어.
도호를 쓴 분이 누구시냐 하면, 우당(牛堂) 한분이시다.
그것을 인정 안 하니까 그리로 넘어 가는 거여, 운수가 없어.
신인상합 하는데도 준비를 해야 한다.
준비과정이 너무 복잡한 거여. 대순진리회를 창건하시고 구호사업과 복지 사업을 펼치셨거든. 우리가 신인상합해 가는데, 우리가 준비해야 하거든.
☞ 道號(길도, 이름호) 풀이 : 불도(佛道)에 들어간 뒤의 이름.
승려(僧侶)등이 자(字) 이외(以外)에 짓는 이름. 신앙(信仰) 연수(年數)가 10년 이상(以上) 된 남자(男子) 교인(敎人)에게 포상(褒賞)하는 교직(敎職).
☞ 우당은 미륵세존도 아니고, 우당을 믿고 가는 자들 운수 없다는 뜻이다.
♣ 최소한 신인상합 할 때 까지는 내 몸을 보존해야 한다.
☞ 神(신)도 인간이 없으면 의지할 곳이 없다.
☞ 나의 육신이 존재해야 신인상합 할 수 있다.
♣ 오행이란 일육 수, 이칠 화, 삼팔 목, 사구 금, 오십 토, 5가지 제품이 나 와야 돼. 지금 신인상합을 아무리 전해도 안돼요.
신(神)의 세계는 귀신과 신명이 있어. 귀신이 먼저와.
☞ 5가지 ==>다섯 가지 ==>오방 ==>오행 ==>오룡 ==>오선위기 ==>증산 성사의 오른손에戊(무)자 ==>증산께서 다섯 번째로 오셔서 신인상합 시킨다.
♣ 복지관 해야 돼 ! 제생관(복지관)을 만들어야 해 ! , 급해 !
병겁이 오면 어디에 수용할 장소가 없어.
첫 째 기도모시고, 법수 마시고, 우리가 준비를 해야 한다.
☞ 제생관에서는 기도시간 때마다 법수를 꼭 모시고 기도 모신다.
♣ 하느님께서 만들어 놓았어. 내가 이야기하는 대로만 하면 늙은 사람
젊어지고, 병든 사람 다 나아. 그런데 척신들이 많으니 일이 안 돼.
나를 하느님이라 하거나, 혹은 자기가 옥황상제라 하면서,
1년에 한 번씩 바람이 불어, 모든 게 신이다.
♣ 지금 병겁이 들어오거든. 수용하는 것이 제생관이야.
그리고 고치면 포덕 다 되거든.
제생관 만들어 가지고 복지사업 하자는 거여.
♣ 신인상합을 시키기 위해서 다니는 것이 의통이여, 의통이 뭐냐?
직업 아니여, 이것이 직업(職業)이다,
천직(天職)이다, 생각하고 쫒아 다니면 다 돼요. 그러면 가정도 행복 해져.
♣ 난법을 세워둔 이치를 모르니까, 부뚜막이라고 하는 거여. 이상한 사람들이여. 병겁이 오는데 준비를 해야 하는데, 이게 지금 방법이거든.
이 몸이 병들어 있으면 안돼요. 어디서 병이 오느냐? 나쁜 공기, 나쁜 음식 먹으면 병이 들어. 내 몸은 내가 투자해야 하는데, 우리가 거기에 맞는 것 생산하잖아.
☞ 속담; 부뚜막의 소금도 집어넣어야 짜다.; 손쉽게 할 수 있는 일이나 좋은 기회가 있어도 이용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는 말.
☞ 부뚜막; 노력해야하고. 두드려야 열리고, 구해야 얻어지고...
그냥 공짜는 없다는 애기다.
☞ 위의 훈시말씀을 보면 “도호를 쓴 분이 누구시냐하면 우당(牛堂) 한분이시다. 그것을 인정 안 하니까 그리로 넘어 가는 거여, 운수가 없어” 라고 말씀하셨는데, 이 말씀은 우당은 미륵세존이 아니다, 는 증거이다.
이것을 모르면 부뚜막이라고 하신 것이다.
그래서 내가 노력해야만 얻어진다는 말씀이시다.
그래서 우당을 미륵이라고 믿고 따르는 자들은 운수가 없는 것이다.
♣ 복지관 그것을 빨리 만들어야 해. 그것을 준비하는데 안 돼 있지 않느냐? 준비해 놓으면 병겁이 와도 수용할 수 있으니 걱정이 없어.
뭉쳐서 해야 돼. 만들어 지면 조용해. 병겁이 돌고 있어.
빨리 제생관을 만들어야 해. 하느님 뜻이여.
내 마음에 악귀 잡귀를 쫒아 내는 데는 기도여.
☞ 하느님의 뜻은 천자의 뜻이고 바로 대두목의 뜻이 된다. 대두목은 제생관장이므로 제생관장의 뜻이 된다.
♣ 여러분들이 정리를 해봐요. 천도상 극락이 오고, 그리고
신인상합이 오고, 신인상합이 되기 위해 좋은 물 먹어야 돼.
정신이 아무리 바쁘더라도 육신이 아프면 정신도 망가지는 거여.
☞ 정신은 井神(정신)으로 바둑판의 축소판인 우물丼(정)의 이치를 정리해 봐라. 丼(정)은 韓(우물귀틀 한)과 같은 뜻이다. 그래서 韓水(한수)가 되는 것이고 또한 한수(一水일수)가 되며 이것이 한수(一數일수)이다.
♣ 여러분 도통이 딴 게 아니여. 이치가 밝은 거여.
제생관을 빨리 만들어야 한다. 어느 종교도 병겁에 대한 방법을 제시 못해.
결론은 뭐냐 ? 병들면 죽는 거여. 우리는 그 방법을 만들어 놓았잖아.
사회에서는 복지관이라해. 우리는 제생관이라 한다.
'• 미륵세존 훈시말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5년 12월 9일 훈시 (0) | 2007.03.19 |
---|---|
2005년 11월 22일 훈시 (0) | 2007.03.19 |
2005년 9월 21일 훈시 (0) | 2007.03.19 |
2005년 9월 15일 훈시 (0) | 2007.03.19 |
2005년 8월 19일 훈시 (0) | 2007.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