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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오선위기도와 개문납객

고도인 2006. 2. 16. 05:12

개암사 벽화에 담긴 도수의 흐름
강증산 성사께서 개벽공사를 보신 개암사 경내의 ‘산신각에는 특이한 벽화가 그려져 있다.

이것이 대순진리회 도장에 그려진 ‘개문납객기수기연의 벽화와 흡사하다는 사실은 신기할 따름이다.




이 벽화는 최근에 그려진 것으로,

천기자동에 의해 ‘앞으로 전개될 미래의 상황’을 그림으로 예시 해 주고 있다.
개문납객기수기연’은 ‘문을 열어놓고 손님을 맞으니 그 수가 그러하고 그러하더라’는 뜻이다.

이 벽화는 그림 자체보다는 ‘그 수’에 의미가 있다.

즉 ‘네 사람’을 그려놓고 손님을 맞이한다는 그림으로,

박우당 도전께서 서울 중곡동 도장을 짓고 숭도문 벽에 그린 벽화의 내용과 동일하다.
이것은 천지를 개벽하기 위해 강세하신 강증산 성사로부터 종통을 계승하여

후천선경을 열어갈 분이 모두 ‘네 분’이 계신다는 것을 시사해주는 벽화이다.

한편 중국의 민가에서 ‘복신(福神)’으로 전해져오는 그림이 위의 그림과 매우 닮아 있어 흥미롭다.

여기에서도 세 분의 복신과 한 명의 어린아이가 그려져 있어 그 수가 4명이 된다.


세 분의 복신은 도교에서 최고신으로 받드는 *‘삼청존신(三淸尊神)’ 이 민간화된 것이다.

 

특히 세 분 중에 좌측 노란 옷을 입고 조롱박이 달린 용장을 들고 계신 분은

도덕천존’으로서 중국에서는 흔히 태상노군(太上老君)이라 하는데,

중국의 삼대 기서(奇書) 중의 하나인 「서유기」에서 태상노군은 ‘도솔천의 천주’로 표현되어 있다.

그 내용을 보면 손오공이 도솔천에 들어가 태상노군의 *金丹)을 훔쳐 먹고 줄행랑치는 모습이 나온다. 도솔천의 천주는 불교에서의 미륵세존이시다.
그리고 이 그림에서 보면 三神이 어린아이에게 복숭아를 주고 있다.

복숭아는 도화낙원을 의미하는데,

이는 불교에서 말하는 미륵용화세상,

즉 극락을 의미한다.

이와 같이 중국에서도 예로부터 깨달은 자들은 장차 새 세상이 열리는 개벽이 올 것을 알았으며,

또한 그때가 되어 도화낙원에 동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네 분을 찾아야 함’을 깨우쳐주기 위해 이와 같은 그림을 남겼던 것이다.
강증산 성사께서 개벽공사를 본 개암사에 이러한 벽화가 그려져 있음은,

강증산 성사께서 먼저 인세에 오셔서 천지를 개벽하는 공사를 보시고,

이후 그 짜여진 도수에 따라 세 분이 차례로 종통을 계승하여 그 대업을 마무리함으로써

도화낙원이 건설된다는 것을 세상에 알리기 위한 하늘의 뜻인 것이다.




한편 포천도장에 그려져 있는 ‘오선위기도’는

강증산 성사께서 개벽공사로써 세계 대세를 돌려잡으신 것을

‘다섯 신선이 바둑을 두는 형국’에 비유하여 표현한 벽화이다.

한국을 중심으로 미국과 소련이 바둑을 두고 중국과 일본이 각기 훈수 두는 형국인데,

한국은 주인이라 어느 편도 훈수할 수 없어 수수방관하고 다만 대접할 일만 맡았다.

이제 바둑이 끝나면 바둑돌과 바둑판은 주인에게 돌려질 것이니,

장차 한국이 천하대세를 주도하게 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이것은 장차 한국에서 천하창생을 살릴 道가 나오고,

이 道로 인해 금강산 1만2,000봉에 응한 1만2,000의 도통군자가 창성되어

천하대세를 주도하게 된다는 의미이다.


그런데 포천도장의 그림과는 달리 개암사 ‘산신각’ 벽화에서는 벌써 한 신선은 떠나고 없으며

‘주인 신선’도 이미 자리에서 일어서 있다.
이것은 이미 바둑이 끝나고 정리하는 단계에 와 있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이제는 바둑돌과 바둑판이 주인에게 돌려져야 할 도수(度數)가 온 것이다.

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종단 대순진리회 도장에 그려진

‘개문납객기수기연 과 ‘오선위기도’ 누군가에 의해 개암사 산신각에도 그려져 있다는 사실에

그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다.


개암사는 바로 강증산 성사께서 개벽공사를 보신 곳으로서,

개벽이란

열 개(開),

열 벽(闢)으로 새로운 세상을 연다는 뜻이다.

그리고 산신각에 그려져 있는 벽화는 이러한 세상이 바로 ‘네 분’에 의해 비로소 이루어지며,

또한 그때는

오선위기의 도수가 마무리되어 우리나라가 상등국이 되는 국운이 돌아온다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이러한 사실을 누가 알려주지도 않았을 터인데,

이곳 개암사 산신각에 이러한 모습의 벽화가 그려져 있다는 사실이 참으로 신기하고 놀라울 뿐이다.

이것은 오직 천기자동에 의한 영감으로 된 것이라고밖에는 달리 해석되지 않는 기이한 현상이다.

출처 : ●―‥東 鷄 塔‥―●
글쓴이 : 高 道 人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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