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만법전」- 작자미상
「만법전」역시 시중에 예언서로 많이 읽히고 있다. 이 책에서도 보이는 아주 구체적인 하느님 강세에 대한 내용을 간추려본다.
「 만세화(萬歲華)」
末世衆生 苦를받아 三綱五倫 끊어지고
말세중생 고 삼강오륜
骨肉相爭 農事되어 殺伐中에 빠진衆生
골육상쟁 농사 살벌중 중생
大聖人이 아니고야 敎化할길 바이없어
대성인 교화
諸天諸宮 下直하고 下界에 내리시사
제천제궁 하직 하계
日出東方 運을맞춰 太陽數字 가리내니
일출동방 운 태양수자
西天에 初明이라 日光度數 맞춰내어
서천 초명 일광도수
서양에 내리서니 대법국이 빛났도다
西洋 大法國
天啓塔에 높이앉아 天地數를 살펴보니
천계탑 천지수
가이없다 가이없다 宿世因緣 못이겨서
숙세인연
三變度數 맞추었네 十字架에 슬픈魂이
삼변도수 십자가 혼
東國으로 발을돌려 大千世界 일을보고
동국 대천세계
天數를 살펴보니 天上에 福德星이
천수 천상 복덕성
慶州龍潭 비추었네 五福星을 앞세우고
경주용담 오복성
慶州龍潭 찾아드니 諸天이 下降하사
경주용담 제천 하강
崔氏家에 門을열고 오는손님 歡迎한다
최씨가 문 환영
龍華會上彌勒運이 龍潭에 開運이라
용화회상미륵운 용담 개운
十三字 받아내니 水雲聖師 빛나도다
십삼자 수운성사
三變度數 한이찼어 甲子旬中 仙化身이
삼변도수 갑자순중 선화신
大邱에 몸을벗고 天數를 살펴보니
대구 천수
伏羲氏 八卦運이 釜桑에 실리기로
복희씨 팔괘운 부상
가만히 살펴보니 母岳山下 金山寺라
모악산하 금산사
金佛에 몸을붙쳐 八年동안 일을보니
금불 팔년
八卦運이 回數되고 三人同行 運이들어
팔괘운 회수 삼인동행 운
金佛을 下直하고 母岳山上 높이앉아
금불 하직 모악산상
天數를 살펴보니 하늘에 紫微星이
천수 자미성
古阜에 비쳤기로 母岳山을 下直하고
고부 모악산 하직
古阜山川 돌아드니 五宮度數 數가맞아
고부산천 오궁도수 수
시루峯下 客望里에 姜씨배를 빌어나니
봉하 객망리 강
九變九復 坤度數에 八王女가 수가맞아
구변구부 곤도수 팔왕녀
五萬年 빛난度數 龍華道場 조을시구
오만년 도수 용화도장
간략하게나마 정리해 본 위의 예언들 속에서 우리는 상당히 구체적인 사실들을 접할 수 있었다. 구세주가 강림하실 시기, 장소, 그리고 인세에 어떠한 함자를 가지고 어떻게 오실지, 또한 구세주에 의해 펼쳐지는 완성의 도가 어떻게 성공되는지 까지도.... 또한 구세주에 의해 베풀어질 구원의 도는 한분에 의해 완성되는 것이 아님도 알 수 있었다.
위의 예언들은 모든 종교에서 고대하던 미륵의 강림과 맥을 같이 하고 있다. 미륵불(彌勒佛)이 오셔서 극락세상을 열어 주실 것이라는 3,000년 전 석가의 예언, 造物主(조물주)께서 오셔서 대동세계(大同世界)를 열어 주실 것이라는 2500년 전 공자의 예언, 그리고 하느님께서 오셔서 천국을 건설해 주실 것이라는 예수의 예언이 바로 그것이다. 이렇게 옛 성현들과 성인들은 모두 공통적으로 하느님의 강림을 예언하고 고대하였던 것이다.
다음 장에서는 전 인류가 염원하던 지상천국이 왜 이제야 펼쳐질 수밖에 없는가를 우주의 순행하는 원리에 따라 설명하고자 한다. 역(易)의 원리에 좀더 자세히 접근해 가다보면 구세주의 강림과 새 세상의 도래가 더 이상 인류의 이상만이 아님을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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